본문 바로가기
자기 경영/독서 후기

The Having

by 빠이거 2021. 10. 29.
728x90

 

 

 

-. 책 제목(책제목) : THE Having

-. 저자 및 출판사 :이서윤, 홍주연 / 수오서재

-. 읽은날짜 : 2021.10. 19~2021.10.29

-. 핵심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 도서를 읽고 내점수는 (10점만점에 ~ 몇점?) : 8점



난 사실 더 해빙이란 책이 별로 관심이 없었다. 

 

뭔가 부자에 대한 실전서를 찾는 나에게 이건 뜬금포 같은 이야기라 생각했으나

 

월부의 추천 도서이고 해서 알라딘 중고서적에서 우연히 사게 되었다.

 

우연히 산 책에서 앞서 읽은 프레임 이란 책과 통하는 내용이 많은 느낌이었고.

 

사실 The Having 이란 아끼고, 모아야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생각과 초반에 상반되는 (?)

 

내용이 나와 공감이 되지 않았지만 , 일단 끝까지 읽었고..

 

Having이란 걸 생각한 그릇이 작았다는 걸 깨달았다. 

 

이런 멋진 이야기가..소설인줄 알았다.  

 

웃긴건 인물도 전부 소설속 인물인 줄 알았다. 

 

근데..

 

전부 실존 인물이라니..소름이 돋는다. 나도 만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부자로 가는 길에 뭔가 물어볼게 있어야 겠지만, 어쨌든 모든 답은 나에게 있으나 문까지 가는 방향을 잡아 주실 수도.. 

 

인상적인 글귀

 

P49

"기분 좋은 느낌 , 바로 그게에요. 원하는 것과 교환할 만한 돈을 가지고 있다는 건 정말 좋은 느낌이죠"

 

P72 

" Having 과 낭비의 차이는 무엇일까?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 기분 좋은 느낌)을 따라가다 보면 낭비(과시적인 소비)에서 자연스럽게 멀어지게 되죠"

 

P89

"지금 순간을 사는것,그게 Having의 첫걸음이에요 , 가지고 있는 것에 집중하세요"

 

P109

"진짜 부자들은 같은 노력을 투입해도 돈을 더 많이 끌어당기는 방법을 알죠. 즉 효율성의 문제란 거에요"

 

P168

"The Having 을 하면서 초록불의 감정은 편안함이에요. 빨간불은 긴장과 불편함이죠. 자신의 내면의 초록불을 따라가세요"

 

P171

"마음의 그릇도 마찬가지에요, 물이 갈팡질팡 흔들리는데 재물이 온전히 담겨 있을리 없죠. 마음이 편안할때 그안의 물도 차분하게 머무르는 법이에요"

 

P270

"무의식에 스스로 프로그래밍한 대로 삶이 전개 된다고 , 그것이 진짜 부자가 되는 법이라고"

 

P296

"기다릴때 가장 필요한 것은 믿음과 확신이다. "

"부자가 되는 미래를 확신하고 진정한 세상으로 나간거지"

 

P302

" 꿈이 클수록 기다림도 길어질 수 있어요"

 

P332

"길을 아는것과 그 길을 걷는 것은 다르다."

 

 

 느낀점

 

기대없이 봤고 , 처음엔 동의하지 않았으나 마지막에 깊은 울림이 있었다.

 

내가 꿈꾸는 꿈은 내 스스로 볼때 크다. 

 

그래서 흔들흔들 할때도 있고 이게 맞을까 의심도 많이 한다.

 

그러나 

 

이책에 나오는 것 처럼 확신과 믿음을 가지고 매일 내가 가지고 '있음'에 감사하며 마음에 편안함이 드는 일들에 집중하고 노력한다면 나도 모르게 점점 내 꿈에 다가서 있을 것이라

 

'확신' 한다.

 

멈추지말고 계속계속 걸어가자. 

 

난 확신한다. 

 

내년에는 더 발전해 있을 것이라고,, 그리고 기대된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