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 경영/독서 후기

생각의 비밀_김승호 회장

by 빠이거 2021. 9. 5.
728x90

생각의 비밀
저자 김승호
출판사 황금사자
읽은 날짜 2021.08.23~2021.09.01
핵심키워드 #부자#행동경제학#투자#심리#경제경영#자기계발#인간심리 #투자원칙

1. 성공은 습관에서 온다 .

-. 배우려 하고 도전하려는 사람들에겐 조금만 틈새로도 빛이 들어오는 것이 보이고, 그 빛을 그냥 지나치지 않는 호기심과 열정이 있다. (P31)
-. 성공한 부자들의 습관은 독서, 정기적인 운동, 미모, 구체적인 목표설정, 목표기록, 긍정적인 사고 이다 .(P36)
-. 오히려 실패하지 않음을 염려해라. 실패를 통해 교훈을 얻기만 한다면 어떤 실패든 성공의 가치를 지닌다. (P40)
-. 나라는 존재는 그동안 내가 생각해온 결과물이다. 지금 생각을 바꾸면 나도 바뀌고 미래도 바뀐다. (P74)
-. 스스로 생각하는 능력을 습득해야 한다. (P75)

: 생각이 힘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깨닫는다. 세상은 나의 생각으로 이루어져 잇다. 라는 철학자 말이 생각난다.
  할수있다는 생각과 목표를 항상 생각하며 부자의 습관을 몸에 배도록 노력한다.면 분명 내가 정한 목표도 달성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 한다. 

2. 6시를 두번 만나는 남자.
-. 시간약속에 충실한 사람이야말고모든 성공의 지름길로 가는 것이다. (P105) 
-. 현금이 생길 때까지 기다려라 열심히 모아라. 새 차를 살 만큼 돈이 모이지 않았다면 중고차를 타고 다녀라. 집값이 모이지 않았다면 월세를 살고 작은 집에 살아라. (P117)
-. 신용카드는 당신의 미래 소득을 담보로 주어지는 것이다. 미래는 절대 현재를 보호하지 못한다. 그란 현재는 당신의 미래를 보호 할 수 있다. (P120)

: 제일 중요한 것은 돈에 대한 개념같다. 부자들은 항상 부채와 소비에 대해 고민하는 것 같다 결국 소비를 줄이고 
 종자돈을 모아야 부자가 될 수 있는 뿌리인 종자돈의 크기를 불릴수 있다.

3. 그들이 원하는 것을 팔아라.
-. 이제 책을 덮고 자기가 얻고자 하는 것을 명함 뒤편에 적어라. 빼곡히 적어라. 그리고 아침마다 읽어라. 될때 까지 들여다 봐라. 
-. 사업은 운동시함과 달리 살아남은 자가 승자다. 살아남은 자가 1등이다. 그러니 내게 선구자적인 혜안이 없음을 탓하지 말고
누가 선구자인지 찾는 2인자 능력도 갖추기 바란다.(P179)

: 생각은 사고와 나를 지배한다. 나의 잠재의식에 꿈을 꾸준히 밀어넣고 목표를 향해 꾸준히 가야하는게 답이다. 1등이 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이글을 홀인원을 원하지말고 지속적을 버디를 해서 작은 수익을 계속 만들어가는 투자를 하자.  

4. 하루 100번씩 100일 동안의 기적
-.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아무것도 포기하지 않고 얻으려 한다면 결고 얻을 수 없을뿐더러 공짜처럼 얻은 것은 결국 사채이자 처럼 혹독한 대가를 요구한다.  그래서 당신의 성공은 처음부터 성실해야 하고 신용을 갖춰야 하며 노력해야 하고 공부해야 한다. (P228)
-. 목표를 이루기 위해 종이에 100번씩 써보기도 한다. 그렇게 해본 목표 중에서 이루어지지 않은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 (P236)
-. 자기 결정권 : 지금 생각하는 당신의 생각이 진정 다신의 생각인지 스스로 생각해내야 한다. 혼자 동네 걷기를 즐기 다. 
  자기 결정권은 나를 바로세우고 공포를 이기게 한다. 
-. 이런 태도를 지속적으로 갖추고 배워가면 자신만의 형태를 가진 멋진 인생이 탄생 된다. 

: 성공한 사람들이 깨닫는 건 다 비슷한 것 같다. 전에 읽은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란 책에도 '거저 먹으려는 태도를
  버려라' 라고 나왔는데 생각에 비밀에도 거의 같은 말이 나온다. 댓가 없이 뭔가 바라지 마라. 댓가 없이 얻은 것에 대해 두려워 하고 조심하는게 나을 것 같다. 


5. 착하고 성실하되, 영악하고 게을러지자. 
-. 그 검소함이 다른 이에게 요구되는 순간, 검소는 인색으로 바뀐다. 자신을 벗어나면 인색이 된다. 
-. 평소에 쌓은 생활습관의 결과가 결국 나 자신이다. 우리가 먹는 것이 나자신을 이루고 있고 나의 습관이 나의 모습이다. (P300)
-.상대에게 존경 받으려면 묻고 들어준 사람이 답하고 말하는 사람보다 우위에 선다는 것이다. 
말이 많으면 실수를 하기 마련이고, 말이 많으면 자랑하기 마련이다. 들어주고 묻는 것만으로 힘 안들이고 상대의 존중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왜 자꾸 잊는지 모르겠다.(P312)

: 검소함을 다른 이에게 요구하는 순간 인색으로 바뀐다는 말이 가장 내게 필요한 내용이었다. 투자로 인해 절약이 요구되는
 시점에서 가족과의 관계를 잘 유지하려면 필수적인 내용 이었다. 그리고 항상 말을 조심하자. 나도 항상 말이 문제다. 
들어주는 사람이 되자. 너의 정보를 줄줄 흐리는 멍청이가 되지 마라.
 질문을 통해 그들의 정보와 마음을 얻을 수 있는 사람이 되자. 


느낀점
​배울점이 많은 책이다.  돈의 속성 또한 많은 것을 느끼게 해주었지만 이 책에서는 투자 뿐만 아니라 회사 생활에서도 
중요한 팁을 많이 준다. '특히 영악하게 게을러져라'. 말이 와닫았다. 착함을 방어해줄 영약함이 있어야 하니.. 나도 회사 생활에서 어떻게든 똑똑하게 일하고 미리미리 준비하는 습관을 들여야 겠다. 
부자의 길과 가기 위한 어떤 마인드를 가져야 하는지 방향을 잡아주는 멘토같은 책이다. 

 



300x250

'자기 경영 > 독서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 Having  (0) 2021.10.29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  (0) 2021.09.20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0) 2021.08.29
부자들의 음모  (0) 2021.08.14
부의 추월차선  (0) 2021.08.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