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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공부 내용 정리

[스마트스토어 공부] 고객이 구매하는 단계 와 리소스를 집중해야 하는 이유

by 빠이거 2021. 12.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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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상품을 살때 

 

-. 광고 비용 : 광고 ->  노출 기준 --> 연관성 UP 높으면 입찰가 적게 쓸 수 있음.

 

-. 상품 필요 인지 --> 어떤 검색어 쓸지 생각 -->  그 단어를 대체하는 브랜딩 -->검색 -->가격(광고 영향 미침) --> 상품 리스트 (노출량 향상 가능) --> 썸네일<중요> --> 가격 --> 제목 --> 클릭  --> 평균 배송일 (~3일이내) (확율요소) --> 상세 (이미지 컷) --> 상세 ( 상세 컷, 제품 컷 : 제품의 스펙을 알수 있는 사진) --> 구매평 (확률) --> 옵션 선택 --> 

장바구니 --> 2차 가격 비교 --> 구매하기 --> 주소입력 --> 배송 메세지 --> 결재방법 선택 --> 결제

 

* 목표는 단계를 줄여서 소비자가 결제 까지 가게 하는 것.

 

내가 할 수 있는 것과 없는것을 구분  (나, 돈, 시간, 고객) : 리소스 투입을 줄여라. (긍정적 F/B을 얻을 때 까지)
==> 자동 시스템이 구축 될때까지 .

 확률적으로 되는 것을 파악해서 10%라면 *10번 해서 100%를 만들어 보자.

 

이때 10%로는 상품리스트를 꾸준히 올려서 노출량을 늘려야 하는 것. 

 

예시

상품 필요인지 --> 어떤 검색어 쓸지 고민 --> 그 단어를 대체하는 브랜딩 --> 가죽으로 만들고, 프로 축구 선수 쓰는 저렴한것 = 나이키 축구화) 

==> SNS 마케팅, PR , 캠페인등 PR 활동임.

 

요약

1. 고객은 검색부터 결재까지 수많은 단계를 거쳐야 한다.

 

2. 매단계 마다 무조건 해야 하는 것, 확률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이 있다.

 

3. 광고는 판매자의 시간을 줄여주고, 상품이 클릭될 확률을 높여 줌으로써 반드시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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