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투자/부동산 투자 컬럼 벤치마킹

직장인 투자자 로드맵(Feat. 경제적 자유)

by 빠이거 2021. 9. 7.
728x90

 

회사에서 힘들거나 적응이 안된다면 회사 밖으로 관심을 돌리는 것이 편하고 

 

어차피 돈 때문에(물론 성장도 중요하지만) 다니는 거라면 

 

빨리 투자자의 길로 들어서는 것을 추천. 

 

단, 회사를 그만두는게 정답도 아니다. 

직장생활하면서 외부 활동을 통해 행복을 찾을 수 있고, 나중에는 이것이 직장 생활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회사 밖으로 관심을 돌리는 방법으로 취미를 선택하는 경우도 많지만, 근본적으로 해결책이 아님으로

 

나는 투자자의 길로 하루 빨리 들어설 것을 권한다.  

회사라는 안정장치를 최대한 활용하되, 나의 범위를 넓힘으로써 회사 안에 나를 가두지 말라는 의미이다.

일단 회사 다니면 대출 조건도 좋고 , 심적인 안정이 뒷받침되기에 나의 노력 여하에 따라 투자로도 성공할 수 있는 기회가 계속 주어 진다고본다.

 

회사 월급으로 일단 현금 흐름부분이 확보된 상태임으로 내가 준비하고 공부하며 실행하는 경우 (시간과 레버리지) 투자로 성공하게 되고 회사를 보다 편한한 마음으로 다닐수 있게 된다. 

투자 성공 경험이 쌓이고 월급 외 수입이 늘어날 수록 회사에 얽매이지 않게 되고, 회사에서 받는 스트레스도 훨씬 가볍게 받아 들이게 된다.(고가 나 진급 같은것)
==> 투자 하다보면 진급이나 고가 보다 투자가 우선순위가 될 것이다.

어느정도 자산이 이나 현금흐름이 나의 회사 수입을 넘어서게 되면 회사 다닐지 말지 그때 선택하면 될 것 같다. 

내 입장에서는 사회적 지위나, 회사의 수입 안정성을 고려해서 스트레스가 크지 않다면 퇴사 없이 회사를 다니면서 자산을 키우는게 더 낫다는 생각을 해본다. 

결론

회사에서 눈치 보이지 않을 정도로만 역할을 하고, 남는 에너지는 투자에 올인하여 자산, 현금 흐름을 만들어 여유있는 삶을 사는 것. 

이것을 기준으로 로드맵을 시각화 해보자. 

300x250

댓글